[AJU★현장] SG워너비 '이석훈', 데뷔 10년에도 여전히 무대 공포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15 12: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CJ E&M 제공]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SG워너비의 이석훈이 데뷔 10년째임에도 여전히 무대에 오르면 무대공포증을 느낀다고 털어놨다. 

이석훈은 15일 서울 한남동 이태원 스트라디움에서 세 번째 미니앨범 '유앤유어스'(you&yours) 발매 기념 음감회를 열었다.

이석훈은 솔로 앨범 발매에 대해 "부담이 아예 없었다고 말하긴 힘들다"며 "원래 지난해 냈어야 하는데 조금 더 믿음을 줄 수 있는 앨범을 만들고 싶어 시간이 걸렸다. 부담은 있는데 노력을 많이 해 그만큼 자신 있다. 최선을 다해 불렀다"고 밝혔다.

신곡 '내게 머물러요'를 제외한 '유 앤 유어스(YOU&YOURS)' 수록곡은 전부 이석훈이 직접 작사·작곡했다. 이에 대해 이석훈은 "전문 작사가가 아니라서 투박할 수 있다"며 "동그랗지 않고 모난 부분도 있지만 내 노래를 내가 쓰면 더 잘 받아들여질 수 있을 것 같아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이석훈은 김진호, 김용준과 SG워너비 활동을 겸하고 있기도 하다. 이석훈은 "다른 건 혼자 노래한다는 것"이라며 "아직도 무대공포증이 있는 편이라 많이 떨린다"고 말했다. 또 그는 "무대공포증이 점점 더 심해진다"며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작아지는 나를 발견하고부터 그런 것들이 무대에서 나타난다. 내가 생각하는 노래 수준은 높은데 왜 그만큼 나오지 못한다는 생각에 스스로 자신을 무대에서 콘트롤 하지 못하는경우가 많다. 그래서 좋은 노래를 들려드리지못할 때가 많다"고 고백했다.

이어 그는 "이제는 나라는 사람은 어쩔수가 없나보다 하고 인정하기 시작했다. 노래가 음정, 박자, 기교도 중요하지만 노래의 본질을 들려주는게 중요한 것같다 떨리면 떨리는데로 음정이 나가면 나가는데로 괜찮았구나 생각하고 노래하고 있다"고 각오를 다졌다.

특히 그는 "난 부족한 사람이라고 늘 생각하지만 이제부터는 이런 생각을 입밖으로 잘 표현하지 않으려고한다. 겸손이라고도 생각할 수 있겠지만 자꾸 부족하다고 하면 자신감 없는 사람이라고생각할까봐 스스로 자신있는 사람이라고 마인드 콘트롤 하는 중이다. 앞으로도 그런 마음으로 활동할 생각이다. 방송활동은 많이못하겠지만 언제든 자신감있게 활동할테니 기대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석훈은 이날 낮 12시 새 앨범 '유 앤 유어스(YOU&YOURS)'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사랑에 빠진 달콤한 감성을 담은 타이틀곡 '쉬(She)'를 비롯해 '욕심' '여행' '내게 머물러요' 등 총 여섯 곡이 수록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