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HOT한 신곡] 지드래곤 '무제', "아무것도 아닌, 무엇도 될 수 있는 음악의 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13 09: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지드래곤의 신곡 '무제(無題)'는 이름 그대로 제목이 없다는 뜻이지만 뒤집어 생각하면 동시에 어떤 것도 될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어떤 제목을 붙이지 않아도 지드래곤의 감성이 한가득 묻어나고 있다. 

사랑을 잃은 상실의 감상을 담고 있으나 꿈이 될 수도 있고 희망이 될수도 있고 우리가 갈망하는 감정이 무엇이든 이 선율에 올릴 수 있다. 감미롭게 퍼지면서 온몸에 휘감기는 피아노 선율은 잃어버린 것을 추억하게 하듯 애잔하다. 단순히 피아노 선율밖에 없지만 그의 노래는 기승전결을 담듯이 잔잔히 시작해서 점점 감정이 고조되며 마지막에는 폭발하듯 휘몰아치고 다시 잔잔해진다. 

단순히 피아노 반주 하나만으로 이같은 감정을 이끌어내다니 역시 지드래곤이라는 감탄이 나올 수밖에 없다. 
 
"이제는 끝이라는 마지막이라는 너의 그 맘을 난 믿을 수 없어/I can't let go cuz you never know / 내겐 너 같은 너에겐 나 같은 그런 사랑은 두 번 다시는 없어 /Nobody knows... we always know"

애타는 것을 지나 더욱 격렬해지는 후반부로 들어가면 그의 감성이 가슴을 울려온다. 존재감과 디테일, 감성 모두 훌륭하다. 
 
△ 한줄 감상평 △
역시 지드래곤, 그 한마디면 충분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