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포주공 1단지 재건축 서울시 심의 통과...최고 35층, 총 5388가구로 탈바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12 13: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울시, 9일 건축위원회 열고 ‘반포주공 1단지 주택재건축정비사업 계획안’ 조건부 의결

  • 한강 경관 고려한 스카이라인 구축...한강으로 이어지는 공공개방 커뮤니티 시설 조성

서울 서초구 반포주공1단지(1·2·4주구) 아파트 재건축 한강변 조감도.[이미지=서울시 제공]


아주경제 오진주 기자 = 강남 한강변 재건축 단지 중 최대어로 꼽히는 서초구 반포동 반포주공 1단지 아파트 재건축이 최고 35층으로 서울시의 건축심의를 통과하며 사업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는 지난 9일 제16차 건축위원회를 열고 ‘반포주공1단지(1·2·4주구) 주택재건축정비사업 계획안’ 심의를 조건부 의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반포동 810번지 일대에 위치하는 반포주공 1단지는 한강과 서래섬·반포천 등 주변에 우수한 자연 환경을 갖추고 있어 시는 한강 관광자원화 계획과 연계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반포주공 1단지는 남쪽에는 지하철 9호선 구반포역, 서쪽에는 지하철 4·9호선 동작역이 위치해 있고 올림픽대로와 신반포로와 접해 있어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번에 심의를 통과한 계획안은 아파트 총 55개동, 5388가구로 구성되며 공공개방 커뮤니티시설 등을 계획했다. 공공개방 커뮤니티 시설은 한강으로 이어지는 한강변 공공보행통로와 신반포3길에 인접하게 조성해 지역주민과 한강 이용자의 이용률을 높일 계획이다.

또 중·저층과 고층의 주동 배치로 한강의 통경축과 조망권을 확보했으며, 반포초등학교 인접 주거지와의 조화를 고려해 단계별 스카이라인을 계획했다. 한강 쪽은 12~15층으로, 단지 안쪽은 최고 35층으로 들어선다.

단, 사업지의 일부는 덮개 형태의 문화공원과 지하차도·공공청사·초등학교·중학교 등으로 제공해 한강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 교육 환경을 개선하기로 했다.
 

서울 서초구 반포주공1단지(1·2·4주구) 아파트 재건축 위치도.[이미지=서울시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