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동성은 지금>중국 옌타이시 투자유치 프로젝트 우상향 [중국 옌타이를 알다(207)]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08 06: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중국 옌타이시는 활발한 투자유치 활동을 펼치며 지속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사진=옌타이시 제공]


아주경제 산동성 특파원 최고봉 기자 = 중국 옌타이(烟台)시는 지난 1 ~ 4월까지 유치한 투자 프로젝트는 모두 80개로 투자유치액 35억 달러를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옌타이시 상무국 발표에 따르면 옌타이시는 올해 4월말까지 24개 국가와 도시의 80여개 외자기업과 투자협의서를 작성했다.

그 중 홍콩 프로젝트 22개, 미국 프로젝트 8개, 한국 프로젝트 8개, 대만 프로젝트 5개, 일본 프로젝트 3개로 각각 17억 달러, 8억 달러, 1억 달러, 6,000만 달러, 4,000만 달러의 투자유치액을 기록했다.

옌타이시 관계자는 “올해 유치한 프로젝트의 업종은 기계제조, 전자정보, 자동차, 식품가공 등의 전통강세 업종을 비롯해 환경에너지, 의료기계, 신소재산업 등의 신흥산업도 많이 포함돼 있다”며 “개발구, 룽코우, 펑라이, 치샤 등의 옌타이 위성도시들의 역할도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옌타이시에는 현재 두산인프라코어, 현대중공업, 현대자동차중국기술연구소, LG, 포스코, 대우조선 등 한국기업 1천여개가 진출해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