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벤츠·포르쉐·BMW·두카티 등 15개 차종 리콜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01 07: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14대 대상으로 실시


아주경제 김충범 기자 = 국토교통부는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포르쉐코리아, 비엠더블유코리아, 모토로싸에서 수입·판매한 자동차에서 결함이 발견돼 리콜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먼저 국토부는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벤츠 E200 등 11개 차종, 1071대 차량의 에어백 및 전자식 조향장치 모터 리콜을 실시한다. 해당차량은 오는 9일부터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해당부품 교체)를 받을 수 있다.

포르쉐코리아에서 수입·판매한 포르쉐 마칸(가솔린 사양) 1개 차종 877대는 연료필터 커버의 제작결함으로 균열이 발견됐다. 해당차량은 1일부터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점검 후 해당부품교환, 보호필름 부착 등)를 받을 수 있다.

또 비엠더블유코리아의 2개 차종, 33대는 전방 프로펠러 샤프트 제작결함이 발견됐다. 해당차량은 2일부터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해당 부품 교체)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모토로싸에서 수입·판매한 두카티 Multistrada 1200 ENDURO 이륜차 33대의 경우 후면 완충장치의 제작결함이 발견됐다. 오는 5일부터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점검 후 해당 부품 교체) 받을 수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해당 제작사는 이번 리콜에 대해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으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된다"며 "리콜 전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이미 자비로 수리한 경우,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