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HOT한 이슈] ​주원VS김영광V박서준, 월화드라마 3파전 “당신의 선택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6-02 00: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아주경제 DB]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월·화 드라마 경쟁이 뜨겁다. 

시청률 1위를 달리던 SBS 드라마 ‘귓속말’이 종영한 뒤 비슷한 시기에 시작된 새로운 월·화드라마의 경쟁이 치열하다
KBS2 '쌈, 마이웨이', MBC '파수꾼', SBS '엽기적인 그녀' 3파전이 시작된 가운데 각 드라마마다 로맨틱코미디, 액션스릴러, 시대물(시대로코물) 등 장르도 제각각이라 시청자들의 선택이 갈릴 전망이다.

일단 절대 강자는 없다. 쌈 마이웨이가 근소하게 앞서고 있지만 엽기적인 그녀, 파수꾼도 바짝 뒤쫓고 있어 언제 판세가 뒤집어질지 모른다.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전파를 탄 KBS 2TV '쌈, 마이웨이'는 전국기준 시청률 10.%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SBS '엽기적인 그녀'는 동시간대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쌈, 마이웨이'와의 격차는 0.7%포인트. MBC '파수꾼'의 30일 방송은 7회 6.2%, 8회 7.3%를 기록했다. 파수꾼이 비록 동시간대 최하위에 머물긴 했지만 프로그램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한 것이어서 기대를 모은다. 

쌈 마이웨이는 로코퀸 '박서준'이 이끄는 두근두근한 '썸'이 시청자들을 끌어들인다. 

연기 잘하는 배우들, 공감을 형성하는 전개와 대사, 흡인력 강한 연출 등의 조화가 쌈 마이웨이를 월·화극 선두로 일단 이끌고 있다. 태권도로 세상을 돌려차기 하고 싶었지만 진드기 박멸기사가 된 동만(박서준 분)과 뉴스 데스크에 앉고 싶었지만 백화점 인포 데스커가 된 애라(김지원 분)가 만들어내는 '썸'의 설렘이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퓨전 사극 '엽기적인 그녀'에는 '주원'이 있다. 주원의 입대에 따른 허전함을 드라마로 메울 수 있는 것. 첫 사극 도전이지만 엽기적인 그녀에서 주원은 물 만난 고기처럼 연기면 연기, 외모면 외모로 다방면을 만족시키고 있다. 완벽한 조선 최대 엘리트의 지적인 면에 허당기 있는 귀여운 캐릭터는 주원이 아니면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잘 어울린다. 

하지만 '파수꾼'의 '김영광' 역시 만만히 볼 수 없다. 

김영광은 파수꾼에서 입체적인 캐릭터를 능숙하게 그려나가고 있다. 극 중 겉은 속물이지만 실상은 억울한 사연을 품고 복수를 계획하는 검사 장도한으로 분한 김영광은 이중적 감정을 표현해야 하는 만큼, 처음에는 ‘잘할 수 있을까’하는 우려도 컸으나 제 몫을 차근차근 소화하며 스스로의 가능성을 증명해 나가는 중이다. 김영광의 재발견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매력 발산 중이다. 

3인 3색의 주인공들의 만들어내는 다양한 매력에 시청자들의 선택은 어디로 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