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가요] ‘해체’ 씨스타, 오늘(31일) 굿바이 싱글 ‘LONELY’ 공개…뜨거운 안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31 08: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 씨스타가 안녕을 고한다. 그룹으로서는 마지막, 굿바이 싱글을 발표하며 오늘(31일) 컴백하는 것. 걸그룹 씨스타로서의 활동은 이번이 마지막이다.

걸그룹 씨스타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LONELY(론리)’를 공개한다. 이 곡은 그간 씨스타의 화려했던 인기를 함께 누렸던 ‘터치 마이 바디’ ‘아이 라이크 댓’ 등을 히트시킨 블랙아이드필승이 작사, 작곡한 노래다.

마지막 음원이니만큼 차분함이 돋보인다는 이 곡은 리듬감 있는 감각적인 기타 반주와 멤버들의 호소력 짙은 보컬이 조화를 이루며 헤어짐을 노래하듯, 애써 담담하게 내뱉는다. ‘대단한 걸 바라는 게 아냐. 이제 많은 기대도 하지 않아’라고 말하는 게 제법 자연스러워진 나이의 마음을 다독이는 헤어짐 말이다. 이별을 예감하고 끝을 준비하는 여인의 가슴 아픈 독백이 씨스타와의 이별을 상기시킨다. 그간 여름을 대표하는 걸그룹으로 활동한 것과는 확연히 다르다.

뮤직비디오에서는 마카오 현지를 배경으로 애틋한 분위기를 담아냈다.

이번 앨범엔 팬송도 수록했다. 지난 2010년부터 7년간 한결같이 곁에서 응원해준 팬들에 대한 고마움과 미안한 마음을 녹여냈다고.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앞서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스페셜 클립을 통해 “스타쉽의 자랑스러운 아티스트 씨스타, 7년간 수고 많으셨습니다, 고맙습니다”라고 해체를 발표한 바 있다.

지난 2010년 6월 3일 ‘푸쉬푸쉬’로 데뷔한 씨스타는 ‘가식걸’ ‘마 보이’ ‘니까짓 게’ ‘쏘 쿨’ ‘나 혼자’ ‘러빙유’ ‘있다 없으니까’ ‘기브 잇 투미’ ‘터치 마이 바디’ ‘쉐이크 잇’ ‘아이라이크 댓’ 등 유수의 히트곡을 탄생 시켰으며, 발표하는 곡마다 음원 성적은 물론, 음악방송 1위를 거머지며 국내를 대표하는 걸그룹으로 꾸준히 사랑받아 왔다.

여기에 그룹 활동은 물론, 멤버 개개인의 활동 역시 활발하게 펼쳤다. 멤버 소유와 효린은 가수로서 뛰어난 가창력으로 실력파 보컬리스트로서의 입지를 다지는가 하면, 보라는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 등에 출연해 눈도장을 찍었다. 또 막내 다솜 역시 현재 SBS 주말드라마 ‘언니는 살아있다’에 출연하는 등 각종 드라마에서 눈도장을 찍으며 배우로서의 입지를 쌓아 올리고 있다.

씨스타는 이번 음원 공개 후 1주일간 굿바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후 6월 전속계약 만료후 팀은 해체 되지만 각자의 자리에서도 여전히 활발하게 활동할 예정이다. 개개인의 계약 여부 역시 현 소속사와 논의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