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아동자립 지원금 7억 기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30 17: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30일 서울 마포구 한국사회복지협의회 회장실에서 이원희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직무대행(가운데)과 이인기 NH농협카드 사장(오른쪽)이 서상목 사회복지협의회장에게 후원금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국민연금공단 제공]


아주경제 조현미 기자 = 국민연금공단(이사장 직무대행 이원희)은 30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에 7억 100만원의 사회공헌기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금은 국민연금공단과 NH농협카드(사장 이인기) 후원금을 마련한 것이다.

기금은 유족연금 수급아동의 자립 지원과 장애아동 재활치료비 후원, 한부모 보험료 등에 쓰일 예정이다.

부모가 사망해 유족연금을 받고 있는 기초생활수급가정 어린이 1262명에게 6억600만원을 후원한다. 물리·언어치료 등의 재활치료가 필요한 저소득 장애아동 12명에게 2900만원을, 한부모 공동시설 입소자 92명에겐 국민연금보험료 6600만원을 각각 지원한다.

이원희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후원을 통해 어려운 상황에 있는 아동들이 희망을 갖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하는 든든한 동반자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