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기대 시장 "2017 한국경제 움직이는 CEO 상’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30 15: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광명시청]


아주경제(광명) 박재천 기자 =양기대 광명시장이 30일 ‘2017년 한국 경제를 움직이는 CEO 상’을 수상했다.

광명시는 “양 시장이 30일 열린(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 ‘2017 한국 경제를 움직이는 CEO 상’ 시상식에서 폐광산을 세계적인 관광지로 개발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역성장경영부문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양 시장은 폐광이던 광명동굴을 글로벌 동굴테마파크로 개발해 연간 관광객 3천명의 광명시를 연 2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관광도시로 만들었으며, 일자리 400여 개를 창출함으로써, ‘폐광의 기적’을 일궈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허허벌판이던 KTX 광명역세권을 ‘대한민국 쇼핑특구’ 등으로 조성하면서도 유통대기업과 중소상인 간 상생협력을 이뤘고, 지방채 잔액을 상환함으로써 광명시 개청 이래 처음으로 ‘채무 없는 도시’를 선언하기도 했다.

시는 2016년 6월 전국 최초로 ‘아이와 맘 편한 도시 운영 조례’를 제정해 심각한 저출산 해결을 위한 맞춤형 출산정책도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혁신적 교육과 지역맞춤형 복지 실현, 시민과의 소통을 통해 변방의 중소도시 광명시를 대한민국에서 최고로 주목받는 도시로 탈바꿈시켰다.

양기대 시장은 “이번 상은 광명의 미래를 위해 각 분야에서 열심히 노력하시는 시민들과 공직자들을 대신해서 받은 것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더욱 역동적인 도시 변화를 위해 시정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