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카이스트, 중소기업 4차산업 플랫폼 구축 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30 14: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남경필 지사(왼쪽)와 신성철 한국과학기술원 총장과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 제공]


아주경제(수원) 김문기 기자 =경기도(도지사 남경필)는 30일 도청에서 한국과학기술원(KAIST·총장 신성철)과  ‘중소기업 4차 산업혁명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플랫폼 구축과 관련 연구 진행 등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중소기업 4차 산업혁명 플랫폼은 노후화된 기존 산업단지에 있는 중소기업이 4차 산업혁명에 적응할 수 있도록 카이스트가 보유한 4차 산업혁명 관련 첨단 기술을 보급하는 사업이다.

협약에 따라 카이스트는 도내 전통산업단지에 4차 산업혁명 플랫폼을 구축하고, 단지 내 기업 중 4차 산업혁명 기술 적용이 가능한 중소중견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카이스트는 이곳에 연구원을 파견해 기업별 스마트화(化) 모델 발굴과 4차 산업 관련 전문인력 양성을 기업과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사업 초기에는 전통산업이 집중돼 있는 도내 산업단지기업 가운데 4차 산업혁명 기술 적용이 가능한 기업을 선정해 성공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점차 전국으로 확산시킬 예정이다. 또한 도와 카이스트는 본격적인 플랫폼 구축에 앞서 일선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기술에 대한 사전 조사와 분석, 교육프로그램 개발 등도 공동 추진한다.

남경필 지사는 “국내 4차 산업혁명의 중심인 경기도가 우수한 인재와 기술력을 가진 카이스트와 국내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제2판교 광명 일산 경기북부에 테크노밸리를 조성 중인데 시작단계부터 카이스트와 협력해 미래산업을 어떻게 끌고 나갈지 함께 구상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