곶감과 쌀로 ‘빵’ 만들어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30 13: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상주시 제공]

아주경제(상주) 피민호 기자 =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육심교)는 지난 29일 센터에서 육심교 소장을 비롯한 쌀, 곶감, 가공 업무관계자와 관내 제과․제빵업체 대표들, 우리음식연구회장, 가공발전연구회 임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주쌀로 만든 곶감빵 개발’ 중간용역보고회 및 시식회를 실시했다.

이번 용역은 상주가 고향인 혜전대학교 김영호 교수와 함께 올 2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고 있으며, 상주의 특산물인 쌀과 곶감 등 지역 농산물의 고정된 소비처 마련을 위해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관광 상품화 가능한 베이커리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곶감의 탄닌 성분에 열이 가해지면 떫은맛을 내는 성질 때문에 많은 제조의 어려움이 있었지만 수차례 반복 가공을 통해 베이커리류 필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반가공 원료를 개발했다.

또한 밀가루 대신 사용하는 쌀의 경우에는 상주 일품벼 아자개 쌀을 직접 분쇄해 제조하는 방법으로 제과․제빵에 접목해 연구 중에 있다.

이날 용역보고회는 젊은이들의 입맛에는 ‘곶감타르트’가, 연세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거칠지만 담백하고 깔끔한 ‘쌀빵’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센터 관계자는 “쌀, 곶감 생산 농가들과 제과․제빵업체들의 상생협력을 통해 상주를 찾는 사람들은 꼭 먹어봐야 할 관광 특산품 개발과 마케팅이 성공적으로 이뤄지기를 기대해 본다. “고 전했다.

곶감쌀빵의 경우 2016년 ‘외남 곶감축제’ 때 시식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