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중학생에 이어 고등학생 글로벌 인재 해외연수 본격 출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30 10: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5월 30일부터 7월 13일까지... 관내 12개 고등학교 1,800여명 참가

▲논산공고 글로벌 인재 해외연수 출발, 황명선 논산시장 격려말을하고있다.[사진제공=논산시]


아주경제(논산) 허희만 기자 =충남 논산시가 추진하는 ‘고등학생 글로벌 인재 해외연수’가 30일 논산공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출발을 했다.

 시는 지난해 전국 최초로 관내 고교생 2년생을 중국 상해로 해외연수를 참여시킨데 이어 올해는 4월 10일부터 5월 10일까지 8개 중학교 400여명 학생들에 대한 글로벌 해외연수를 진행하고, 5월 30일부터는 관내 12개 고등학교 1,800여명 학생들에 대한 글로벌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올해 추진되는 고등학교 학생 글로벌 인재 해외연수 프로그램은 백제문화권 지역인 오사카·나라·교토를 견학, 일본의 백제문화 역사 탐방을 통해 민족 의식을 고취하고 폭 넓은 일본의 발전상 체험 및 백제의 역사와 한일 관계를 실제로 느껴볼 수 있는 과정으로 2박 3일간 진행된다.

 연수일정 동안 학생들은 윤동주, 정지용 시인의 시비 있는 도시샤 대학과 청수사, 귀무덤, 법륭사, 동대사를 비롯하여 도톤보리, 신사이바시, 왕인박사묘, 오사카성, 오사카 주택박물관 등을 방문하여 백제의 자취를 느끼고 일본의 발전상을 체험하게 되며 특별히 오사카 총영사 특강을 통해 국제적 감각을 다지게 된다.

 연수에 앞서 황명선 논산시장은 지난 2월 주 오사카 대한민국 총영사관을 방문, 하태윤 총영사와 기타가와 츠구오 하비키노 시장을 예방하고 '논산시 청소년 글로벌 인재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추진에 있어 가장 중요한 학생들의 안전에 대해 협조를 요청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일본의 백제문화권 연수 프로그램은 우리 청소년들에게 역사와 문화의 소중함과 자긍심을 심어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발전한 일본을 경험하며 국제적 감각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대도시에 비해 열악한 교육여건과 문화혜택이 부족하다는 인식 아래 지난해 전국최초로 논산시 관내 고교생 2년생 1,700여명 전원을 3박 4일간 중국 상해로 해외연수를 추진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