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의 TV]엽기적인 그녀, "주원만 빛났다"···다른 장점 보충 시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30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엽기적인 그녀 방송 캡쳐 ]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29일 첫 방송한 SBS 새 월화드라마 '엽기적인 그녀’에서 주원이 특유의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엽기적인 그녀’는 앞서 ‘용팔이’를 통해 뛰어난 연기력과 대중성을 인정받으며 그해 대상을 수상한 주원의 첫 사극이자 입대 전 마지막 작품으로 한껏 기대를 모았다. 하지만 엽기적인 그녀 첫 방송은 '주원' 외에는 눈에 띄는 장점을 발견하기 어려웠다. 퓨전 사극이라는 장르를 표방하고 100% 사전제작이 주는 화려한 배경과 고퀄리티의 사극 전개에서 갑자기 해명공주의 등장으로 로맨틱 코미디로 바뀌어버리는 극의 전개가 당황스럽다. 

사극과 로맨틱 코미디를 버무리려다 이것도 저것도 아닌 어정쩡한 결과물을 낳는 것은 아닐 지 우려스러운 것.

일단 주원의 첫 등장은 강렬했다. 극 중 청나라 유학에 황제로부터 학식은 물론이며 여심을 사로잡는 훈남 외모로 사랑을 받은 주원은 이날 성공적인 유학 생활을 마치고 조선으로 돌아오게 됐다. 단정한 갓 도포 차림에 색안경을 쓰고, 수려한 용모를 뽐낸 주원은 자신감 넘치는 표정과 귀여운 허세까지 더해져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로맨틱한 만남에 극적 변주를 주며, 시작부터 범상치 않은 이 커플은 첫 방송부터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확실하게 찍었다. 안정적인 연기에 물오른 선남선녀의 비주얼까지 더해져 주인공들의 케미는 일단 합격점이다. 

'엽기적인 그녀'는 지난 2001년 선풍적인 인기를 끈 동명의 영화를 원작으로 삼고 있다. 현대극이었던 원작과 달리 이 드라마는 까칠한 도성 남자 견우와 조선의 문제적 '그녀' 혜명공주의 로맨스를 그리는 퓨전 사극으로 탈바꿈했다

그러나 제목만 가져왔을 뿐 드라마 엽기적인 그녀는 퓨전 사극이라는 장르적 특성으로 원작 영화와 사뭇 다르게 느껴진다. 여주인공의 기행에 초점을 맞춰 원작과의 싱크로율을 시도했으나 해명 공주의 기행 역시 쉽게 납득하기 힘들다. 혜명공주가  엽기적이고 기행을 일삼는 이유가 충분히 설명되지 않았다. 과거 친모가 폐비가 된 일로 마음의 상처를 입었다는 점이 그녀의 기행의 이유일 것이라 짐작되기는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충분한 설명이 되기 어렵다. 

시청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포인트가 있어야 하지만 첫 방송에서 과거의 배경, 두사람의 만남, 그리고 로맨틱의 싹틈까지 모든 것을 보여주려다보니 한그릇에 너무 많은 내용을 담은 듯 뒤죽박죽이 되버려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 한방이 부족했다. 

이제 시작인 만큼 두 주인공의 매력과 엽기적인 그녀, '오연서'가 얼마나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낼지가 숙제로 남았다. 

일단 시청률은 좋다. 30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엽기적인 그녀 1회는 전국기준 시청률 8.5%를, 2회는 9.3%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주 종영한 ‘귓속말’ 20.3%에 크게 미치지 못하는 시청률이지만, 무난한 첫방송 시청률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