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재판 12시간 만에 종료… 朴 지친 모습 보이며 심리 도중에 졸기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30 06: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조득균 기자 = 29일 열린 박근혜 전 대통령의 세 번째 공판이 12시간 만에 끝났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2부(부장 김세윤) 심리로 열린 이날 공판은 오전 10시에 시작해 밤 10시가 넘어서야 끝났다. 박 전 대통령의 재판 중 가장 오랜 시간 동안 심리가 진행됐다.

박 전 대통령은 이날 내내 차분하면서도 가끔씩 바닥을 향해 고개를 떨구거나 자세가 다소 흐트러지는 모습을 보였다.

장시간의 재판이 이어지면서 다소 지친 영향인지 오후 8시부터 20분가량 꾸벅꾸벅 졸기도 했다.

또한 재판 도중 자신이 변호인인 유영하 변호사와 짧게 대화를 나누며 웃음을 보였다.

'비선 실세' 최순실씨는 이날도 피고인석에 박 전 대통령과 동석했다.

최 씨는 재판 도중 잠깐씩 박 전 대통령을 힐끔힐끔 쳐다봤지만 박 전 대통령은 단 한 번도 최 씨 쪽으로 눈길을 주지 않아 묘한 긴장감이 흐리기도 했다.

증인신문 말미에 재판장이 "피고인들이 직접 물어볼 게 있나"라고 묻자 "없습니다"라고 답한 게 이날 발언의 전부였다.

한편 이날 증인으로 출석한 주진형 전 한화투자증권 사장은 박 전 대통령의 과거 발언에 대해 "정신 나간 주장"이라고 박영수 특검팀에서 진술한 사실이 공개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