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규석 기장군수·기장멸치축제추진위, 정세균 국회의장 감사인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9 14: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오규석(왼쪽 첫 번째) 기장군수와 기장멸치축제추진위원회 박상현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5명이 정세균(오른쪽 네 번째 국회의장을 만났다. [사진=기장군]


아주경제 (부산) 정하균 기자 = 오규석 기장군수와 기장멸치축제추진위원회 박상현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5명이 정세균 국회의장을 만났다.

29일 기장군에 따르면 기장군수와 기장멸치축제추진위원들은 정세균 국회의장이 지난달 21일 기장의 대표축제인 멸치축제를 방문해 자리를 빛내 준 것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올해로 21회를 맞는 '기장멸치축제'는 지역특산물인 멸치를 소재로 개최한 대한민국 최초의 먹거리 축제다.

2002년 문화관광부 선정 30대 지역축제, 2015~2016년 부산시 유망축제 선정 등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며 관광객 약 100만 명이 방문하는 대한민국 대표 먹거리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올해는 정세균 국회의장 뿐만 아니라 기장군과 자매결연 21년을 맞이한 전북 무주군에서 황정수 무주군수, 유송열 무주군의회 의장, 무주군 주민자치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정세균 국회의장은 "기장군은 무주군과 자매결연이 돼 있어 오래 전부터 가보고 싶었다"며 "제21회 기장 멸치축제 기간 중 군민들이 단합하고 화합하는 모습을 직접 보게 돼 감명 깊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멸치가 많이 잡혀 기장지역 경제에 크게 기여하고 있음을 확인했고, 앞으로도 기장군이 더욱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기장군 관계자는 "지난해 완공한 대변항 멸치테마광장과 멸치조형물 등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의 볼거리와 편의를 위한 시설현대화에도 더욱 노력해 타 축제와 차별화된 콘텐츠와 짜임새 있고 다양한 구성으로 기장멸치축제를 더욱 풍성하고 신명나는 축제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