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정부 출범에 널뛰는 정책테마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9 14: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부원 기자= 새 정부 출범으로 정책 테마주가 다시 널뛰고 있다. 구체화된 정책이 아직 없지만, 막연한 기대감에 요동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29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대선을 앞두고 정치인 테마주가 기승을 부린 데 이어 최근 새 정부의 정책과 관련돼 보이는 종목들이 주목받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4대강 복원 관련주다. 얼마 전 문재인 대통령은 4대강에 대한 정책감사를 지시했다. 그후 환경생태복원사업을 하는 기업들의 주가가 롤러코스터를 탄 듯 급등락했다.

자연과환경 주가는 지난 22일 가격제한폭까지 올랐다. 이 회사는 친환경 콘크리트 옹벽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따라서 식물 생육이 가능한 생태하천 조성에 따른 수혜를 누릴 것으로 평가 받는다.

역시 4대강 복원주로 분류되는 이화공영은 22일 21.64% 급등했다. 그러나 자연과환경, 이화공영 모두 바로 다음날인 23일 각각 5.36%와 9.53% 떨어졌다.

자연과환경 주가 수익률은 24일 +3.5%, 25일 -9.02%, 26일 +3.54%로 등락을 거듭했다. 이화공영은 24일과 25일에는 각각 -7.02%와 -0.45% 빠졌다. 그나마 26일 약 3% 반등했다.

이처럼 정책 관련주가 급등락을 되풀이하는 바람에 투자자들의 손실도 적지 않다.

더욱이 해당 기업들도 당혹스럽긴 마찬가지다. 자연과환경은 지난 23일 "4대강 사업과 관련한 매출은 없었고, 당사가 보유한 친환경 콘크리트 옹벽 블록 특허는 4대강의 '보'와 관련이 없다"고 공시했다.

이화공영 역시 대선을 앞두고 4대강 사업과 무관하다고 공시했다. 이 밖에도 정치인 테마주로 묶였던 많은 기업이 특정 정치인과 아무 관련이 없다고 해명했었다.

새 정부가 일자리 늘리기에 나설 예정인 만큼, 이른바 일자리 관련주를 찾는 작업도 분주할 전망이다. 얼마 전 흥국증권은 메가엠디를 정부 일자리정책 수혜주로 제시했다. 메가엠디는 25일부터 이날까지 3거래일 연속 강세를 보였다.

한 증권사 관계자는 "정부 정책과 관련한 수혜주들이 우후죽순 등장하겠지만 객관적인 근거 없이 세력들이 소문을 확산시키는 것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