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대학생 서포터즈 ‘가람지기’ 발대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9 11: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제공]

아주경제 피민호 기자 =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제3기 대학생 홍보 서포터즈 ‘가람지기’의 발대식을 진행했다.

가람지기 3기는 전국의 대학생들 중 치열한 경쟁을 거쳐 최종 33명이 선발됐다.

발대식은 임명장 수여, 관장과의 대화, 팀 빌딩 및 자기소개 시간을 가졌으며 서포터즈 소개와 앞으로 수행할 과제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

선발된 대학생 서포터즈는 기관 및 사업의 온·오프라인 홍보, 아이디어 제안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마케팅 및 홍보의 실전을 경험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캠페인, 재능기부, 사회공헌활동 등 오프라인 홍보활동, SNS 채널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콘텐츠 생산형 기사 작성)로 나누어 진행한다.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관장 명의 임명장 및 상장 지급(활동 우수자), 매월 소정의 활동비, 수료증을 제공한다.

특히 전체 참가자의 활동 평가 및 최종 미션을 통해 장학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자원관은 서포터즈의 만족도를 고취하기 위해 참가자 전원에게 생물 및 표본 관련 다채로운 교육, 팸투어, 진로 모색 멘토링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안영희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장은 “제3기 가람지기는 전시관 및 연구수장 시설 관람 등을 통해 담수생물 및 생물자원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풍부히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6개월 간 국민들에게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을 제대로 알리고 소통할 수 있는 공식 알리미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