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진천군, 태양광 산업 육성위한 행정조직 신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9 10: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진천군청에 설치된 태양광 시설. [사진=진천군 제공]

 

아주경제 (진천) 윤소 기자 = 충청북도 진천군이 태양광 산업 육성을 전담할 행정조직을 신설한다.

29일 진천군에 따르면 다음 달 1일 조직개편을 통해 각 부서에 분산된 태양광 산업 관련 업무를 전담할 태양광특화사업단을 만들기로 했다. 사업단은 외청 사업소가 아니라 군 본청 소속으로 배치하고 태양광 사업팀과 태양광 시설팀을 둘 예정이다. 지난 2월 송기섭 군수의 지시로 사업단 신설 계획을 수립해 입법예고, 의회 의결 등을 거쳐 조직개편 준비를 마쳤다. 

군은 태양광과 관련된 생산, 소비, 연구, 교육 등으로 이어지는 순환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생산 측면을 보면 지난해 11월 군과 투자협약을 한 한화큐셀코리아가 진천에 단일 공장 규모로서 세계 최대의 태양광 셀 생산능력을 갖춘 시설을 조성한다.

소비와 관련해서는 혁신도시에 조성된 친환경 에너지타운과 생거 에코타운 등이 저탄소 에너지 자족도시 모델로 주목받는다. 

군에는 태양광기술지원센터, 건물에너지기술센터, 글로벌 기후환경 실증시험센터, 자동차 연비센터 등 태양광·신재생에너지 관련 연구기관이 있다. 지난 2월 태양광모듈연구지원센터도 유치했다. 또 한화큐셀코리아의 지원으로 우석대 진천캠퍼스에 파트너 훈련센터를 설치해 산·학·관 협력을 통한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군 관계자는 "진천은 태양광 산업과 관련된 우수한 인프라가 조성됐다"며 "관련 분야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진천을 태양광 산업의 메카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