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해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고용창출 위해 맞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9 10: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화순 황해청장


아주경제(수원) 김문기 기자 =황해경제자유구역청(청장 이화순)은 29일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학장 조한유)와 ‘고용창출과 인적자원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황해경제자유구역 내 투자기업의 입주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입주기업의 인력수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체계 구축을 위해 이뤄졌다.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는 지난 1987년 개교한 이래 지역산업 기능인력 교육의 중심축으로 발전해 왔으며, 2006년 한국폴리텍Ⅱ대학 화성캠퍼스로 현재의 대학체제를 갖췄다. 현재 기능사과정 7개과 및 실업자·재직자 과정을 운영해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현장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평생직업능력개발 선도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황해청은 이번 협약으로 입주 전 기업에 대한 인력수요 및 입주 후 기업에 대한 직무능력 향상교육 수요를 파악해 화성캠퍼스에 전달하는 창구역할을 수행한다. 화성캠퍼스는 입주기업의 채용예정자 교육 및 맞춤형 교육 인력공급 계획을 수립하는 등 원활한 기술 인력의 수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황해청은 입주기업 인력에 대한 정주환경(유료 따복기숙사, 문화향유 시설 등)을 조성해 인력의 이직률을 낮추는 등 안정적인 근로환경을 만들기 위해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화성캠퍼스도 근로자 근무기간 주기에 따른 맞춤형 교육을 개발해 근로자 직무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 시킬 예정이다.

이화순 청장은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우수한 인력을 확보하고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는 네트워크 구성이라는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게 됐다"며 "인근 지역의 폴리텍대학을 묶는 인적자원 네트워크 구성을 통해 해외 투자기업 발굴과 투자유치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