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예고 없는 자연재해, 풍수해보험 준비해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9 09: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동 주민센터 맞춤형 풍수해보험 홍보활동 실시

아주경제(고양)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시(시장 최성)는 동 주민센터를 대상으로 풍수해보험 본인부담금 추가지원 확대 시행 안내 및 풍수해보험 가입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홍보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동 주민센터를 순회하며 풍수해보험 사업 효용성에 대해 설명하고 보험혜택이 많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가입 추진 안내 및 주택, 온실 등 소유자에 대한 풍수해보험 홍보활동 등을 점검했다.

풍수해보험은 선진국형 재난관리제도로 보험 가입자가 부담해야 하는 보험료 일부를 국가와 지자체가 보조해줌으로써 호우, 강풍, 태풍, 대설, 풍랑 그리고 지진으로 인한 피해 복구비를 보험금으로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또한 신속하고 실질적인 피해보상으로 재산피해로 겪게 되는 어려움을 단기간에 극복하고 정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한다. 이에 시는 많은 시민이 가입할 수 있도록 보험료의 본인부담금을 추가지원(45%~47%)하며 확대 시행하고 있다.

지난해 9월 지진 및 태풍 ‘차바’로 직․간접적인 피해가 있었던 울산, 부산, 경북, 경남 지역에서는 풍수해보험 가입이 증가하고 있으나 고양시는 타 시․군에 비해 자연재해가 경미해 풍수해보험 가입률이 저조한 실정이다.

시 관계자는 “풍수해보험 가입으로 예고 없이 찾아오는 자연재해에 주민 스스로가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길 바란다”며 일상생활에 쉽게 복귀할 수 있는 정부지원 풍수해보험 가입을 당부했다.

풍수해보험 가입은 지역주민의 편의를 고려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일반세입자는 동 주민센터에서 가입할 수 있다.

단 일반주택 및 온실소유자, 15층 이하 아파트, 연립 주택, 다세대 주택 등 공동주택은 국민안전처와 사업운영 체결된 5대 보험사를 통해 개별 가입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