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향한 돌직구…하태경 "며칠 지나면 적응돼" 표창원 "정치인 스스로 명함 뿌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30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하태경&표창원 의원 페이스북]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이언주 국민의당 의원의 문자폭탄 발언에 대해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과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돌직구 글을 게재했다. 

앞서 27일 하태경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최순실 청문회 때 문자폭탄 먼저 받아본 사람으로서 조언드린다. 하루에 만 개도 넘는 문자폭탄 받을 때가 정치 전성기다. 처음에 좀 성가시긴 하지만 며칠 지나면 적응이 되더라. 그리고 요즘은 문자가 너무 없어 문자 폭탄이 그리워지기도 한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욕설을 넘어 살해협박 문자나 음성메시지도 있었지만 실제 테러시도는 없었으니 큰 걱정 안하셔도 될 듯하다. 욕설도 문제지만 살해협박을 보내는 분들은 좀 자중해주셔야 한다. 그래도 문자나 음성으로 테러 협박하시는 분들을 한번도 고소한 적 없다"며 고소한다는 발언에 대해 지적했다. 

이어 28일 표창원 의원 역시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회의원에게 주시는 국민의 문자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이라는 제목으로 "나를 포함한 정치인부터 선거기간 동안 불법 정보수집이 의심되는 정치인들의 국민 대상 무차별 문자 세례부터 반성하자. 정치인 스스로 연락 달라고 명함 뿌리고 연락처를 공개해 왔다는 사실을 잊지 말았으면 좋겠다"고 비난했다.

이어 "일부 정치인과 언론, 방송이 문자 보내는 국민을 나무라고 가르치려 하고 그 배후를 캐겠다는 등의 말을 하는 것은 매우 불편하다. 모처럼 활발해진 국민의 정치 참여 욕구와 표현에 다소 불편하고 낯설고 기분 나쁜 부분이 있더라도 수용하고 적응하려 노력해 달라"고 적었다. 

최근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당시 이언주 의원은 '하자가 심각한 물건이다' '호남 총리라기보다는 강남 총리, 특권층 총리라는 말이 더 어울리는 후보자' 등 발언을 서슴없이 했다.

이후 문자폭탄을 겪은 이언주 의원은 지난 26일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에게 "어떻게 회동하는지 알고 시간을 딱 맞춰서 문자폭탄이 오는지 모르겠다"고 항의한 후 "자제할 문제가 아니다. 민주주의에 대한 심각한 도전이다. 해소할 방법을 찾아야지. 그러지 않으면 일을 할 수가 없다"며 전송자를 조사해야 한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