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지역 기업인, CEO 경영전략 과정 이수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8 01: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KDI 국제정책대학원-세종시 공동 추진, 지역내 기업인 경영역량 강화

 ▲ 세종시 지역 시업인 경영전략 과정이 운영에 앞서, 출범식이 진행됐다. (사진= 세종시)

아주경제 (세종) 김기완 기자 = 세종지역 기업인들의 경영능력 강화를 위해 '세종시 CEO 경영전략 과정'이 운영된다.

28일 세종시에 따르면 KDI 국제정책대학원과 협력하여 기업인의 전략적 경영마인드와 리더십을 향상하고자 이 과정을 마련했다.

따라서, 지역내 기업 CEO 및 은행 기관장, 간부급 공무원 등 30명 대상으로, 오는 7월 20일까지 주1회 총 9주에 걸쳐 KDI 국제대학원에서 진행하는 것.

앞서, 시는 경영전략과정 운영을 위해 지난 25일 KDI와 출범식을 갖고 뜻을 모았다. 출범식에는 한경호 세종시 행정부시장과 KDI국제대학원장, 대전·충남중소기업청장, 이텍산업, 리봄화장품, 남양유업, 한화첨단소재 등 관계 기관장 및 기업 CEO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글로벌 경제 불황과 저성장 경제구조에서 기업의 지속적 발전과 성장을 위한 기업 CEO 경영 역량 강화와 급변하는 국·내외 정세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전략적 경영 마인드 및 리더십 함양 등을 위해 세종지역 기업 CEO, 주요 부처 공무원이 참여해 정부의 주요 정책 연구·자문 기관 간 지식공유와 교류를 통해 상호발전 도모 및 지역발전을 위한 협력방안 모색코자 추진되는 것이다.

특히, 한국경제 주요이슈와 경영전략, 리더십, 협상스킬 등을 주제로 국내 최고의 KDI 국제정책대학원 박사학위 교수진이 강의 진행을 맡았다.

강의를 진행할 강사진으로는 전홍택 경제학 박사와 조 만 경영학 박사, 이승주 경영학 박사, 김동영 공공정책 및 환경계획학 박사, 박 진 경제학 박사, 정 권 경영학 박사, 김인숙 경제학 박사, 이태준 커뮤니케이션 박사, 이준수 공공정책학 박사 등이다.

CEO 경영전략 과정을 이수하면 세종특별자치시장, KDI국제정책대학원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한경호 행정부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세종시가 자족 가능한 도시로 발전하기 위해 기업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기업인들의 교류와 발전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