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너 전 美하원의장 "트럼프 국정운영은 완전한 재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7 05: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워싱턴=연합뉴스) 강영두 특파원 = 미국 공화당 소속인 존 베이너(68) 전 연방 하원의장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국정운영에 대해 "완전한 재앙"이라고 비판했다.

베이너 전 의장은 지난 24일 휴스턴에서 열린 한 행사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 후 한 모든 일은 완전한 재앙이었다"며 "그는 지금도 대통령직을 어떻게 하는 것인지 배우고 있다"고 말했다고 미 언론이 26일 전했다.

베이너 전 의장은 트럼프 대통령과 15년 넘게 친구로 지냈고, 골프도 여러 차례 즐겼다면서 "그가 대통령이 되는 것을 결코 상상하지 못했다"고 털어놓았다.

그는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이 국제 문제와 대외 정책을 다루는 방식, 특히 급진 수니파 무장단체인 '이슬람국가'(IS)에 대한 공격적인 태도에 대해선 높이 평가했다.

베이너 전 의장은 '러시아 스캔들'에 휩싸인 트럼프 대통령의 탄핵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는 "탄핵을 언급하는 것은 트럼프 지지자들을 선동하는 최선의 방법이다. 탄핵은 법적 절차가 아니라 정치적 과정"이라며 말을 아꼈다.

가난한 노동자 집안에서 태어나 중소기업인을 거쳐 1991년 연방 하원의원으로 워싱턴 정치권에 진입한 그는 2011년 미국 권력서열 3위인 하원의장에 올랐으며, 2015년 정계를 은퇴했다.

k0279@yna.co.kr

(끝)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