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동영상] 베네수엘라 반정부 시위에서 평화의 아이콘 된 바이올린 연주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6 10: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유튜브 화면 캡쳐]
 

아주경제 윤세미 기자 = 두 달째 반정부 시위가 격화되고 있는 베네수엘라에서 평화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사람이 있다. 극심한 혼란 속에서도 바이올린을 연주하며 사람들을 위로하는 우일리 아르테아가(Wuilly Arteaga)가 주인공이다.

유튜브와 트위터 등에서는 어지러운 시위대 속에서 베네수엘라 국기처럼 빨강, 노랑, 파랑색으로 된 옷을 걸치고 바이올린으로 아름다운 선율을 들려주는 그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반정부 시위를 응원하지만 무력 충돌을 원하지 않는 그는 종종 시위대의 가장 앞에 서서 경찰을 가장 가까이 마주하곤 한다. 그러다가 경찰에게 바이올린을 빼앗긴 적도 있다.

24일(현지시간)에는 경찰이 그의 바이올린을 빼앗아 부숴버렸다. 바이올린을 뺏기지 않기 위해 저항하다가 다리를 다친 것으로 알려졌다. 그렇지만 그는 망가진 바이올린을 내미는 경찰을 안아주었다고 말했다.

SNS에서 아르테아가가 망가진 바이올린을 들고 울고 있는 영상이 올라온 뒤 온라인에서는 새로운 바이올린을 사주겠다는 모금 운동과 더불어 응원의 메시지가 쏟아졌다. 하지만 25일까지도 새로운 바이올린을 구하지는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4월부터 시작된 베네수엘라의 반정부 시위는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폭동과 약탈까지 겹치면서 혼란이 가중되는 가운데 지금까지 55명 이상이 사망했다고 BBC는 전했다.
 

<출처: 유튜브 계정 El Jota Jey COMPUJORGE>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