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개발원, 장애인 일자리창출‧소득증대 기여 앞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5 17: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국장애인개발원의 배지훈 판로지원팀장이 25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예비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 담당자를 대상으로 지정심사 신청방법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사진 = 한국장애인개발원 제공]

아주경제 현상철 기자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소득증대에 기여하고 있는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 지정을 늘리기 위해 심사 전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장애인개발원은 25일 생산시설 지정심사를 신청하고자 하는 직업재활시설, 장애인복지단체, 정신질환자직업재활시설 담당자 70여명을 대상으로 사전심사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제도, 2017년도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 지정계획 및 지정 관련 신청방법, 심사기준 등으로 진행됐다.

생산시설로 지정이 되면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제도 적용을 받을 수 있어 공공기관으로의 납품이 가능하다. 지난해 공공기관 우선구매액은 5312억원으로 전년보다 14.5% 증가했다.

또 지정시설은 장애인개발원의 마케팅 지원과 수의계약 대행 등 판로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장애인개발원 관계자는 “개발원은 매년 공공기관별 우순구매 촉진계획 수립 추진, 우선구매 수의계약 대행, 제도홍보 등을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정기간은 3년이다. 지난해 12월 기준으로 전국 492개소가 지정돼 있고, 348개소가 재지정심사를 기다리고 있다.

장애인개발원은 예비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 관계자를 대상으로 지정심사 전 사전교육을 실시해 심사기준에 대한 이해 및 지정 획득률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황화성 장애인개발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생산시설들이 지정심사에 대한 정보를 정확히 알고 신청함으로써 지정 획득률을 높여 궁극적으로 더 많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