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차세대 융·복합 게임쇼 '플레이엑스포'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5 11: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문기 기자 =경기도 주최 경기콘텐츠진흥원·킨텍스 공동 주관 차세대 융·복합 게임쇼 ‘플레이엑스포(PlayX4)’가 25일 개막했다.

이날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개막식에는 이재율 행정1부지사와 조훈현 국회의원, 염종현 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또 데릴 주자르테 인도 소프트웨어진흥원 디렉터, 맥스페인 알란웨이크 등 인기게임의 개발자로 유명한 핀란드 게임기업 레머디의 투카 타이팔베시 총괄 디렉터, 국내 대표 아케이드 게임기업 윤대주 유니아나 대표, 백영훈 넷마블 부사장 등 기업인들도 자리를 함께했다.

오는 28일까지 열리는 플레이엑스포는 가상현실 시뮬레이터 드론 로봇 동작인식 기반 게임 등 각종 신기술이 결합된 차세대 융·복합 게임쇼다.

올해 ‘PlayX4’는 크게 △일반 관람객을 위한 전시회 △국내게임 개발사의 국내외 시장진출을 지원하는 수출상담회 △해외시장 트렌드 및 국내외 퍼블리셔와 개발사의 전략과 제품홍보를 위한 세미나로 구성된다. 특히 수출상담회에서는 국내 게임개발사의 국제환경 변화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중국 중심 시장에서 탈피, 동남아 중남미 등 해외바이어 참가국을 지난해 11개국에서 19개국으로 다양화했다.

전시회 부문에서는 상화 넷마블 등 VR 모바일게임 대표 기업들이 신작 발표를 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2017 플레이엑스포’ 공식 홈페이지(www.playx4.or.kr)를 참고하면 된다

이재율 행정1부지사는 축사를 통해 “플레이엑스포는 차세대 성장 동력을 확인하는 자리”라며 “게임은 우리가 잘 할 수 있는 미래 먹거리이자 아이디어로 청년층의 창업과 일자리를 활발하게 만들 분야다. 청년층이 신나게 일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플레이엑스포는 2009년 '경기기능성게임페스티벌'로 시작, 2013년 '굿게임쇼 코리아'를 거쳐 지난해부터 '플레이엑스포'로 변모해 왔다. 해가 거듭될수록 성장을 거듭, 대한민국의 차세대 게임쇼로 주목받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