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기업과 구직자의‘윈-윈 프로젝트’취업박람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5 09: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오는 30일 오후 2시, 보령고용복지+센터에서 열려

▲취업박람회 포스터[논산시제공]


아주경제(보령) 허희만 기자 =충남 보령시가 구직자의 적기 구직 기회 제공은 물론, 기업의 적재적소 인재 채용을 통한 안정적인 사업 운영 지원을 위해 오는 30일 오후 2시부터 보령고용복지+센터에서‘2017 희망 JOb-Go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시와 고용노동부 보령지청이 공동 주관하고 충청남도와 충남일자리종합센터가 후원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12개 기업과 특성화고 학생, 청년, 경력단절 여성, 워크넷 구직자, 다문화, 장애인 등 150여 명의 구직자가 참가할 것으로 보인다.

 참가 기업들은 현장면접과 취업상담을 동시에 진행해 지역의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고, 면접 클리닉, 직업심리상담, 메이크업서비스, 이력서 사진 촬영, 건강상담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열린다.

 특히, 시는 채용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면접 희망자들을 사전에 접수 받아 맞춤형 매칭으로 진행하면서 현장 면접도 실시한다.

 신재만 지역경제과장은 “청년 실업률 11.2%라는 사상 최대 고용절벽의 현실을 감안해 구인·구직 미스매칭 완화를 위해 추진하게 된 것”이라며, “기업은 지역 인재 채용을 통한 사회적 공헌, 미취업 시민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 구직 기회가 제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박람회 참가기업의 자세한 채용정보는 보령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일자리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