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동영상] 중국 DJI '반값 드론' 스파크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5 07: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손으로 조작할 수 있는 최초의 드론

  • 손바닥 크기, 무게 300g, 가격 499달러

[사진=DJI 스파크]


아주경제 배인선 기자 =세계 최대 상업용 드론 생산업체인 중국의 DJI(大疆·다장)가 24일(현지시간) 손바닥만한 크기의 초소형 드론 '스파크'를 공개했다고 블룸버그 통신 등 언론이 이날 보도했다. 

DJI는 이날 뉴욕에서 열린 신제품 발표회에서 "스파크는 리모콘이나 스마트폰 없이도 비행 시작부터 끝까지 손으로 조절할 수 있는 최초의 무인 항공기"라고 설명했다.  

24일(현지시각) 미국 뉴욕에서 열린 DJI 신제품 발표회에서 마이클 페리 DJI 전략적 파트너십 부문 이사가 스파크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또 스파크에는 영화의 한 장면과 같은 공중 비디오 촬영이 가능하도록 하는 인텔리전트 비행모드 등 고급 사양도 포함돼 있다.

중량은 10.6온스(약 300.5g)로  1080화소 카메라를 장착했으며, 가격은 499달러(약 56만원)로 확 낮췄다. 이는 지난해 DJI가 공개했던 접이식 미니 드론 '매빅 프로'의 절반도 안 되는 크기이면서 가격도 절반 이하로 낮춘 것이다.

스파크는 오는 6월 중순부터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 

DJI는 스파크는 비싼 가격이나 어려운 조작성 등 때문에 드론 구매를 망설이는 소비자를 위한 드론이라며 소비자들의 생애 첫 구매하는 드론으로 안성맞춤이라고 설명했다. 

시장조사업체 가트너는 DJI는 점점 커지는 상업용 드론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스파크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전 세계 상업용 드론시장은 올해 60억 달러에서 2020년 112억 달러까지 두배 가까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동영상 출처=유튜브 DJI]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