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 도시재생’ 속도낸다…부처간 협업 TF 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5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릴레이 의견수렴…지역 수요 더하고 부작용 뺀 협업 모델 도출 기대


 
아주경제 김종호 기자 = 문재인 정부가 ‘도시재생 뉴딜정책’ 추진에 속도를 낸다.

국토교통부는 뉴딜 수준의 도시재생사업 정책 취지와 내용에 대한 전국적인 이해 제고와 공감대 형성을 돕고 정책의 성공적인 조기 정착을 위한 실행과제를 점검하는 ‘릴레이 의견수렴 및 통합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문재인 정부가 부동산 핵심 정책으로 추진 중인 도시재생은 쇠퇴한 도시의 여러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 삶의 질을 개선해 지역 활성화를 도모하는 종합적 처방이다.

이에 따라 국토부는 도시재생 정책이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지역 수요를 고려한 맞춤형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세부 사업을 구성하고 부정적인 젠트리피케이션 등 부작용 방지대책을 포함한 구체적 실행 방안을 마련 중이다.

이를 위해 국토부는 도시·건축, 문화·관광, 일자리·경제, 지역·농어촌 등 도시재생 뉴딜의 내용적·공간적 범위를 아우르는 다양한 분야를 놓고 학계전문가와 마을활동가, 지자체 등과 릴레이 회의를 진행한다.

이후 수렴된 의견을 바탕으로 정책 이행계획을 수립하고 통합 토론회를 다음 달 중 실시, 범부처 도시재생 뉴딜 협업 조직(T/F) 등을 구성할 계획이다.

김재정 국토부 국토도시실장은 “새 정부의 도시재생 정책은 단순한 기존 도시재생사업의 확대나 제2의 재개발사업·부동산 개발이 아니며, 전국을 대상으로 범부처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추진되는 종합정책이다”라면서 “전국 도시쇠퇴 현황에 대한 세심한 검토와 다른 부처, 국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도시재생 정책의 조기정착과 성공 발판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