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2017 에너지·기후변화 미래세대 경진대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4 11: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 = 한국에너지공단]


아주경제 노승길 기자 = 한국에너지공단은 청소년들의 에너지·기후변화 관련 인식 확산을 위해 '2017 에너지·기후변화 미래세대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초·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에너지 주요 이슈에 대한 토론(탐구토론)과 에너지·기후변화 관련 단체 활동(으뜸학교, 우수동아리)을 대상으로 우수 사례를 선발한다.

'탐구토론 부문'은 3인 1팀으로 구성된 학생들이 에너지관련 2가지 주제에 관해 논리력, 창의적인 사고력을 바탕으로 토론을 펼치며, 다음달 8일까지 신청서를 접수받는다.

'으뜸학교 부문'은 에너지절약, 기후변화 대응 등과 관련된 학교의 다양한 노력과 우수 활동을 모집, 9월 4일까지 보고서를 접수 받을 예정이다.

또한 '우수동아리 부문'은 청소년 에너지 자율동아리인 SESE(Save Energy, Save Earth) 나라의 실천· 체험· 봉사·교육· 캠페인 등 우수사례를 공모한다. 접수기한은 9월 4일까지다.

이번 경진대회는 에너지공단 SESE 홈페이지(http://sese.or.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최종 수상결과는 9월말에 발표되며 각 부문 우수자에게 교육부장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 등 총 53개에 대해 시상과 상금수여가 이뤄진다. 또 부문별 우수 지도교사 및 대학생 최우수상 입상자에게는 국외연수의 기회도 제공된다.

수상내용은 각종 홍보물로 제작·배포되며 에너지 관련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향후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에너지ㆍ기후변화 분야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