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국정기획위 업무보고…동반성장·4차 산업혁명 협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4 11: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노승길 기자 = 산업통상자원부는 24일 서울 종로구 금융감독원 연수원에서 국정기획자문위원회(국정기획위) 경제2분과에 업무보고를 했다.

김정우 국정기획위 경제 2분과 위원(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회의를 주재, 모두발언에서 "좋은 일자리, 새 성장동력 마련,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동반성장, 제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산업부의 역할을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업무보고의 성격에 대해선 "새 정부의 국정철학을 정부 부처와 어떻게 협업해서 새로운 국정과제와 이행계획을 만들지를 논의하는 첫 자리"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새 정부가 출범했음에도 기존 장·차관이 있어서 (새로운 국정철학이) 많이 반영되지 않았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위원은 "지난 9년간 소위 보수정권에 많이 익숙해졌던 국정철학이 바뀌어야 할 것"이라며 "많은 인식 전환이 요구된다"라며 "첫술에 배부르진 않겠지만 협의 과정을 통해 나라다운 나라, 국민이 행복할 수 있는 나라를 만드는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비공개로 진행된 업무보고에는 박일준 기획조정실장, 이인호 통상차관보, 김학도 에너지자원실장 등 산업부 1급 인사들과 국장급 간부들이 참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