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모바일 결제 서비스 ‘LG 페이’ 첫 공개... 국내 6월부터 이용 가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4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G전자가 24일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나흘간 열리는 ‘월드 IT쇼 2017’에서 오는 6월 서비스 시작 예정인 ‘LG 페이’를 첫 공개했다. LG전자 직원이 레스토랑에서 신용카드 대신 LG페이가 작동 중인 LG G6로 결제를 요청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아주경제 유진희 기자 = LG전자가 다음 달부터 서비스를 시작하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 ‘LG 페이’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LG전자는 24일부터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 IT쇼 2017’에 LG 페이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프리미엄 스마트폰 ‘ G6’와 카드 결제기를 비치한 체험존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LG 페이는 오프라인 결제 시 일반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마그네틱 기술 ‘WMC’를 탑재했다. 모바일 기기가 마그네틱 신호를 발생해 이를 신용카드 단말기에 대면 결제되는 방식이다.

높은 보안성도 갖췄다. 앱을 실행할 때 지문 인증을 거치고 결제할 때마다 새로운 가상 카드번호를 생성해 카드번호 유출을 방지토록 했다.

LG전자는 신한, KB, BC, 롯데, 현대, 하나, NH, 삼성 등 국내 8개 신용카드사와 ‘LG 페이’ 서비스 제휴를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다음 달부터는 신한, KB, BC, 롯데카드를 이용할 수 있으며 나머지 카드사 결제는 9월부터 가능하다. G6 사용자들은 간단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만으로 LG 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오프라인 결제 외에도 온라인 결제, 은행 업무 등 다양한 서비스로 LG 페이의 기능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김홍주 LG전자 MC상품기획그룹장(상무)은 “편의성과 보안성을 모두 갖춘 LG 페이로 차세대 모바일 결제 서비스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