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충남도 3농혁신 현장포럼 청양에서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3 19: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로컬푸드 발전방안 주제로 토론 및 현장방문 실시

▲3농혁신 현장포럼 장면[사진제공=청양군]


아주경제(청양) 허희만 기자 =충남도 3농혁신 현장포럼이 23일 오후 청양군청 대회의실에서 로컬푸드 발전방안을 주제로 개최돼 정책 및 사례에 대한 공유 등을 통한 민관 상호 학습의 장이 마련됐다.

 이날 포럼에는 이석화 청양군수, 이기성 청양군의회 의장, 정창용 산업건설위원장, 충남도 허승욱 정무부지사, 김홍열 충남도의원, 정송 농정국장 등 농업관련 공무원들과 청양군·읍면 이장협의회장 및 농업경영인회장, 청양로컬푸드협동조합원, 유관기관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허승욱 정무부지사의 주재로 열린 이번 포럼은 농업인과 공무원 간 격식을 배제한 자연스러운 대화 형식으로 진행돼 농정현안에 대한 진솔한 대화 및 정책 토론을 통해 3농정책의 비전과 방향,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 됐다.

 또 전자투표기를 활용해 도내 농어업·농어촌·농업인의 변화와 추세에 대해 진단했으며, 토론을 마친 후 청양로컬푸드 직매장과 농가레스토랑 현장 방문이 이어졌다.

 포럼에 참석한 이태재 학교급식조례제정운동본부 상임대표는 로컬푸드 발전방안으로 소농·고령농을 위한 3중 원예시설하우스 80% 지원사업과 공공급식을 위한 소분작업장 설치 지원사업을 제안했다. 김현 청양로컬푸드협동조합 농가레스토랑 분과위원장도 고령농을 위한 농산물순회수집차량과 이동급식 시설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김진 청양로컬푸드협동조합 신선채소반장은 농민의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농민거점가공센터를, 한영숙 청양로컬푸드협동조합 이사는 대도시 로컬푸드 직매장과 공공급식지원센터를, 친환경구기자연구회 성욱회장은 로컬푸드 농산물과 가공식품에 대한 안전성 검사 품질인증과 충남도 차원의 간편 농민식품가공 조례 제정을 각각 제안했다.

 한편 이석화 청양군수는 “충남도의 3농혁신과 청양군이 추진하고 있는 행복한 부자농촌 만들기 사업의 맥락은 일맥상통한다”며 “3농혁신이 충남도뿐만 아니라 전국 농촌에 뿌리내려 잘사는 농업·농촌·농민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