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 첫 출근… 별도 취임식 없이 공식 돌입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2 15: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조득균 기자 = 윤석열 신임 서울중앙지검장(57·사법연수원 23기)이 22일 기존 관례를 깨고 별도의 취임식 없이 첫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평소 격식을 잘 따지지 않는 윤 지검장 성향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윤 지검장은 이날 오전 8시 50분께 서초동 검찰청사에 도착했다. 그는 첫 출근하는 소감에 대해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제가 직책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많이들 도와주시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다만, 국정농단 사건 추가수사와 우병우 전 민정수석에 대한 재수사 여부를 묻는 질문에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곧장 집무실로 향했다.

이날 검찰청사 현관에서 윤 지검장을 맞이한 이들은 노승권(52·21기) 1차장검사를 비롯해 이정회(51·23기)·이동열(51·22기) 2, 3차장검사였다.

윤 지검장은 노 차장검사와 이동열 차장검사보다 후배이며, 이 차장검사와는 사법연수원 동기로 알려졌다.

윤 지검장은 첫 출근 일성으로 검찰 개혁보다는 조직의 안정 등에 무게를 둘 가능성이 높다는 게 법조계의 관측이다.

새 정부의 개혁 인사를 자초한 '돈봉투 만찬' 파문으로 뒤숭숭한 조직 분위기를 다 잡을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한 검찰 출신 변호사는 "남다른 소신으로 국민적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윤 지검장이 검찰 신뢰 회복에 중점을 둔 행보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면서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상당한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