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필름, X 아카데미 6월 수강생 모집... '일상과 빛' 등 다양한 사진 강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2 09: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후지필름 코리아 제공]


아주경제 유진희 기자 =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가 사진 강좌 프로그램 ‘X 아카데미’의 6월 수강생을 모집한다.

22일 후지필름 코리아에 따르면 6월 강의는 일상과 빛에 대한 수업이 추가된 ‘X-포토그래퍼스 전문 강좌’ 3개, 카메라 사용법에서 렌즈 선택 가이드까지 폭을 넓힌 ‘기초 활용 강좌’ 6개 등 수강생의 관심사를 고려한 총 9개로 구성된다.

빛에 대한 강의는 한국과 프랑스 등 여러 나라를 오가며 활발한 작품 활동을 펼치고 있는 광모 사진가가 진행한다. 수업명은 ‘내 눈에 들어오는 빛과 색’이다. 사진에서 빛이 왜 중요한지, 사진을 바라보는 시각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등을 관찰하고 고전과 현대의 빛을 비교하는 시간을 가진다.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작업 중인 황선희 사진가는 현대사진과 스타일링 수업을 통해 일상, 다큐멘터리, 거리스냅, 초상 사진(브로마이드) 영역을 다채롭게 다룬다. 현대미술에서 사진이 가지는 의미, 인스타그램 등 SNS에 사진이 미치는 영향을 이야기한다.

똑딱이 포토그래퍼로 유명한 안태영 사진가는 ‘평범한 일상을 특별하게 만드는 기술’ 수업으로 일상의 특별함을 스냅 사진에 담는 법에 대해 강의한다. 다양한 빛과 그에 어울리는 피사체 촬영, 시선의 흐름을 유도하는 사진 구도, 기록의 형태로 존재하는 사진, 나만의 스토리를 사진에 담아내는 방법 등을 알아볼 수 있다.

후지필름 제품의 주요 기능과 활용 방법을 상세히 다루는 기초 강좌는 크게 카메라와 렌즈로 구분되어 진행된다.

카메라 사용법은 내 카메라와 친해지기 수업을 통해 미러리스 카메라 X-Pro2, X-T2, X-T20과 프리미엄 콤팩트 카메라 X100F, X70 등 5종의 제품을 다룰 예정이다. 렌즈 수업의 경우에는 기본적인 개념과 화각대에 따른 촬영 용도, 렌즈 종류에 따른 특징 등을 알아보고 자신의 촬영 스타일에 맞는 렌즈를 고를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모든 강의는 서울 청담동 후지필름 스튜디오 X 아카데미실에서 진행되며, 5월 22일부터 후지필름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수강 인원은 각 주제마다 12~1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선옥인 후지필름 코리아 마케팅 팀장은 "6월의 X 아카데미 강좌는 카메라 유저 분들에게 더욱 풍성한 눈높이 정보를 제공해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깊이 있는 촬영 기술을 익혀 사진 촬영에 더욱 큰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