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평가인증 어린이집 조리원 인건비 확대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22 09: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의왕시청]


아주경제(의왕) 박재천 기자 =의왕시가 어린이집 보육의 질을 높이고 원장·보육교사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관내 평가인증시설 소규모(39인이하) 민간‧가정어린이집에 조리원(1인) 인건비를 확대·지원한다.

소규모 민간·가정어린이집은 재정상 어려움으로 조리원 불채용으로 원장·교사들의 보육부담이 가중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어 시에서 2016년 3월부터 평가인증 재인증 시설 30여개에 매월 40만원의 인건비를 지원해 왔다.

시는 조리원 인건비 지원으로 민간‧가정어린이집의 보육여건이 개선되고, 양질의 급식이 제공돼 보육교사 및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음에 따라, 2017년 추경예산을 추가로 확보, 80여개의 평가인증시설 전체에 매월 50만원씩 조리원 인건비를 확대 지원할 계획이다.

조리원 인건비 지원대상은 관내 평가인증 어린이집으로 평가인증을 유지하고 있는 소규모(39인이하) 민간‧가정어린이집이 대상이며, 시의 조리원 채용·근로조건을 준수해야 하고, 어린이집의 조리‧급식 및 위생 관련 업무를 수행한다.

김성제 시장은 “조리원 인건비 확대 지원으로 보육교사의 부담이 줄고 아동들의 안정적인 발달 및 건강에도 기여 할 것”이라며, “시에서는 평가인증 참여 활성화를 위해 우유 요플레 교재교구비 인증수수료를 확대지원할 계획”리라고 말했다.

한편  평가인증 어린이집은 보건복지부 평가인증국으로부터 인정받은 시설로 관련 지표를 충족하는 우수한 어린이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