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만이 찾은 화제의 팟캐스트 ‘발칙한 경제’ 책으로 만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19 17: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가나출판사 제공]


아주경제 양성모 기자 = 화제의 팟캐스트 ‘발칙한 경제’를 책으로 만난다.

가나출판사는 15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팟 캐스트 '발칙한 경제'가 책으로 발간됐다고 19일 밝혔다.

발칙한 경제는 금리와 환율, 유가, 재벌, 금융 등 다양한 경제적 현상 안에서 어떤 이해관계들이 어떻게 얽히는지를 날카롭게 전한다.

단행본 ‘발칙한 경제’는 2년여 동안 방송된 내용 중에 우리가 꼭 알아야 할 내용만을 정리해 만들었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금리와 기름값, 재벌, 부동산, 가계부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돈이 어떻게 흐르는지 정확히 알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그동안 나와 상관없이 느껴졌던 경제가 사실은 내 삶에 아주 많은 부분에 관여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서평을 통해 “마이너스 금리, 핀테크, 로보 어드바이저 등 급변하는 경제 환경은 누군가에게는 기회이지만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위기”라면서 “깊이 있는 접근을 통해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해 준다”고 말했다.

이광구 우리은행장은 “경제의 다양한 분야를 깊이 있게 취재하면서 쉽게 드러나지 않은 사실들을 고스란히 책에 담았다”며 “경제의 속살을 궁금해하는 독자들에게 매우 유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