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이가, 中 상해·광둥성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19 14: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구이가 제공]


아주경제 이규진 기자 = 정통삼겹살 전문점 ‘구이가’가 중국 진출 1년여 만에 상해와 광둥성 두 지역에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구이가의 중국 진출 확대와 중국 내 대표 삼겹살 전문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지기 위해 이뤄졌다.

가업FC는 중국 3대 도시 중 하나인 상해와 광둥성에 각각의 현지 외식업체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음으로써 중국 시장 안착을 가속화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가업FC는 이번 계약을 통해 상해와 광둥성에 매년 각각 2개점 이상의 구이가 직영점과 가맹점 개설을 목표하고 있다.

목표대로라면 2021년까지 두 지역 모두 10개 이상의 점포가 개설돼 총 2300만 달러(한화 약 256억원)의 영업이익이 예상된다.

특히 광둥성은 인구 2400만 명 도시인 상해와 함께 중국 3대도시로 꼽히는 광저우(인구 1400만 명)가 속한 지역으로, 1인당 소비 지출액과 식품 소비 지출액이 화남권역 중 가장 커 발전 가능성이 매우 큰 시장 중 하나다.

가업FC 관계자는 “이미 중국 내 구이가 1호점인 광저우점과 상해점, 창저우점 등에서 안정적인 매출이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낮은 비용과 리스크로 빠른 중국시장 확대를 위해 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을 선택했다”며 “철저한 사전 검증 등을 통해 믿을 만한 현지 업체를 각각 선정했다”고 말했다.

한편 구이가는 지난 7월 중국 첫 매장인 광저우점 오픈 후 한 달 만에 일 매출 최대 4만 7000위안(한화 약 786만원)을 달성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