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지사 "포레시아가 일자리 창출과 미세먼지 해결해주길 기대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19 13: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글로벌 부품 업체인 포레시아는 19일 경기도 용인에서 남경필 경기도지사, 패트릭 콜러 본사 회장, 현대·기아차, GM코리아, 르노삼성자동차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 본사 및 R&D센터 준공식을 거행했다. 이어 경기도, 포레시아코리아, 14개 협력업체는 상생과 윤리적 협력관계를 강화하기 위한 양해각서에 서명했다. 남경필 지사가 양해각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윤정훈 기자]


아주경제 윤정훈 기자 = 글로벌 부품 업체인 포레시아는 19일 경기도 용인에서 남경필 경기도지사, 패트릭 콜러 본사 회장, 현대·기아차, GM코리아, 르노삼성자동차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 본사 및 R&D센터 준공식을 거행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포레시아코리아의 본사 R&D센터 개막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경제 성장과 일자리 창출, 미세먼지와 같은 환경 문제 해결 이 두 가지를 포레시아 코리아가 해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인사말을 했다.

이어 "글로벌 리딩 컴퍼니와 한국의 강소 기업이 힘을 합해서 새로운 분야를 개척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경기도도 최선을 다해서 돕겠다. 100년가는 친구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2002년 대기산업과 만든 합작사 '대기포레시아'로 한국에 진출한 포레시아는 현재 국내에 경기 화성의 장안공장, 경북 영천의 1, 2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이승규 포레시아코리아 부회장은 "2002년 한국 진출 이후 어려움 속에서 전임직원이 노력해서 현재 국내 3개공장과 1000여명의 임직원이 일하는 회사로 발전했다"며 "한국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주신 현대기아차, 한국GM 완성차 등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이어 "단순 외투기업이 아니라 한국 회사로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한국 내 사회적 책무를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