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20·21호골 '펑·펑'…차범근·박지성 모두 넘었다(종합2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19 05: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전반 36분 통렬한 발리슛, 후반 26분 대포알 중거리포…2골 1도움 맹활약
31년 만에 차범근 기록 넘어 역대 한국인 유럽리그 한 시즌 최다골
EPL 2시즌 만에 통산 29골로 박지성 기록도 경신

(서울=연합뉴스) 김동찬 기자 = '손세이셔널' 손흥민(25)이 역대 한국인 유럽축구 시즌 최다 골 기록을 세웠다.

토트넘 소속 손흥민은 19일(한국시간) 영국 레스터의 킹 파워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6-2017시즌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37라운드 레스터시티와 원정 경기에 선발 출전, 두 골을 넣고 어시스트 1개를 기록하며 펄펄 날아 팀의 6-1 완승을 이끌었다.

이날 경기로 손흥민은 이번 시즌 20, 21번째 골을 연달아 터뜨렸다. 이는 차범근이 1985-1986시즌 독일을 무대로 세운 시즌 19골을 31년 만에 넘어선 기록이다.

또 잉글랜드 진출 2시즌 만에 한국인 통산 최다 골 기록도 29골로 새로 수립했다. 종전에는 손흥민과 함께 박지성이 27골로 최다를 기록하고 있었다.

지난달 15일 본머스와 경기에서 시즌 19번째 골을 터뜨린 뒤 5경기에서 침묵했던 손흥민은 약 1개월 만에 다시 골 맛을 보며 대기록을 달성했다.

손흥민은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14골, FA컵 6골,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골을 합해 21골을 채웠다.

최전방 공격수 해리 케인이 원톱으로 나선 이날 경기에서 손흥민은 델리 알리, 무사 시소코와 함께 2선 공격수로 선발 출격했다.

비가 내리는 가운데 열린 이날 경기에서 손흥민은 초반부터 가벼운 몸놀림을 선보이며 20호 골을 예감하게 했다.

전반 5분 케인의 절묘한 스루패스를 받아 페널티 지역 정면으로 침투하며 골키퍼와 일대일로 마주했다.

손흥민은 오른발 슛을 시도했으나 뒤에서 쫓아 들어온 상대 수비수가 이를 방해하며 공은 골대 왼쪽을 비켜갔다.

전반 8분에도 페널티 지역 정면에서 오른발 중거리 슛으로 상대 골문을 위협했고 15분에는 페널티 지역 안에서 다시 한 번 일대일 기회를 잡았지만, 두 번 다 공은 공중으로 치솟았다.

계속된 득점 기회를 살리지 못한 손흥민은 전반 25분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이날 경기 첫 공격 포인트를 작성했다.

오프사이드를 절묘하게 피하며 상대 오른쪽 측면을 돌파한 손흥민은 오른쪽 측면에서 상대 골키퍼와 다시 한 번 마주 섰고, 이번에는 직접 슛을 노리기보다 정면에서 쇄도하는 케인에게 기회를 내줬다.

케인은 골문 쪽으로 달려들며 손흥민의 패스를 받아 그대로 오른발 슛으로 1-0을 만들었다.

지난달 8일 왓퍼드전 이후 약 1개월 10일 만에 나온 어시스트였다. 손흥민은 이로써 시즌 6호, 리그 5호 도움을 기록했다.

기세가 오른 손흥민은 전반 36분 드디어 자신의 시즌 20호 골을 만들어냈다.

알리가 페널티 지역 안으로 재치있게 띄워준 공을 그대로 오른발 슛으로 연결, 상대 골문을 가른 것이다.

손가락으로 '20'을 만들어 보인 손흥민은 활짝 웃으며 골 세리머니를 펼쳤고 중계 카메라에 입을 맞추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손흥민의 득점은 이것으로 그치지 않았다.

팀이 3-1로 앞선 후반 26분에 페널티 지역 정면에서 묵직한 오른발 중거리 슛으로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손흥민은 후반 33분 교체돼 벤치로 물러났다.

이날 경기에서는 손흥민이 2골, 1어시스트를 기록했고 케인은 혼자 네 골을 터뜨리는 엄청난 득점력을 뽐냈다.

토트넘은 21일 헐시티와 프리미어리그 시즌 최종전을 끝으로 2016-2017시즌을 마무리한다.

emailid@yna.co.kr

(끝)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