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어른 유수진, 해외여행만으로 부자가 될 수 있다? "여행만 하지말라. 방법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18 09: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tvN방송화면캡처]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어쩌다 어른' 유수진이 해외여행으로 부자가 되는 법에 대해 설명했다.

17일 방송된 tvN '어쩌다 어른'에서 유수진은 "임신을 하면 괌이나 하와이로 태교 여행을 간다. 전 하와이에 가면 면세점에 안가고 부동산을 돌아봤다. 현지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연간 평균 4.5%로 부동산 가격이 상승한다고 한다. 누구나 하와이에서 노후를 보내고 싶은 곳인데, 가격을 알아보니 이미 비쌌다. 방 세 칸짜리 콘도가 8억 정도 한다"고 말했다.

이어 유수진은 "베트남을 여행하면 다낭이나 나트랑에 가는데, 저는 호치민에 간다. 두 달에 한 번씩 간다. 베트남에 가서 그 나라 금리는 얼마인지 본다. 현재 베트남 금리는 6.5% 준다. 심지어 비과세다. 지금 아파트를 산다면 지금부터 향후 5년까지 2배 수익은 기대해볼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베트남 주식에 대해 "거기에 묻어놓고 10년이 지나면…"이라며 "쌀국수만 드실 일이 아니다. 선호하는 음료가 뭔지, 랜드마크 건설사가 어딘지 등 돌아다니며 라이프스타일을 파악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경제성장률이 가장 빠른 인도에 대해 언급한 유수진은 "수도 뉴델리에 가서 경제 상황을 파악하고, 인도 의식주 트렌드를 분석하면 좋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