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나인유, T3엔터테인먼트에 200만 달러 규모 전략적 지분투자 단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17 17: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중국 게임 퍼블리싱 기업 나인유 인터내셔널은 T3엔터테인먼트에 총 200만 달러 규모의 전략적 지분 투자를 단행했다고 17일 밝혔다.

T3엔터테인먼트의 오랜 파트너인 나인유는 중국 후난 지역 공영방송인 후난TV를 모회사로 두고 있는 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나인유는 지난 2004년부터 T3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오디션(중국명 경무단)을 서비스하며 유력 게임 서비스 업체로 성장했다.

나인유는 T3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오디션’을 통해 큰 성과를 거둬들였다는 점과, 오디션 지식재산권(IP)의 잠재력에 주목했다. 또 게임 산업에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새로운 시장이 열리고 있는 상황에서 해당 역량을 모두 갖춘 기업인 T3엔터테인먼트의 미래 가치를 높게 평가해 이번 지분 투자를 결정했다.

나인유는 지난 2004년부터 온라인 리듬댄스게임 원조인 오디션의 중국 서비스를 시작함으로써 T3엔터테인먼트와 인연을 맺었다. 나인유가 중국에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로 이 게임은 동시접속자 100만명을 돌파하는 등 중국 이용자들의 큰 사랑을 받아왔다.

이후 13년째 나인유는 오디션 서비스를 지속하고 있다. 지난해 4분기부터 나인유는 오디션 IP를 이용해 개발한 ‘오디션 모바일'을 중국 유력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업체인 넷이즈를 통해 서비스를 시작해 안정적인 수익을 거두고 있다.

이번 투자 계약으로 T3엔터테인먼트는 중국 시장에서의 오랜 파트너인 나인유와의 협력을 더욱 긴밀하고 공고히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이번 전략적 지분투자 성사는 T3엔터테인먼트 자회사이자 오디션 IP의 전세계 판권 보유사인 한빛소프트에게도 중국 게임 시장 공략 및 지속적 사업전개 측면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T3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이번 나인유의 지분투자는 T3엔터테인먼트와 나인유 양사 모두 ‘윈윈으로 이끌 것으로 예상한다”며 “특히 이번 사례는 사드 문제로 한-중 게임산업간 경직된 분위기를 녹여 양국 관계를 개선하는 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