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세종학당재단'과 업무협약...한국문화 보급 협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17 09: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윤정훈 기자 = 아시아나항공은 17일 오전 서울 오쇠동 아시아나타운에서 오근녕 아시아나항공 경영관리본부장과 송향근 세종학당 이사장이 참석해 한국어 보급과 한국 문화 확산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를 통해 전세계 세종학당에서 활용될 한국어 교재 및 도서, 교육자료 등의 해외 운송을 돕고, 이들의 통관 및 현지 육로운송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렇게 지원되는 한국어 교재와 관련 도서의 양은 약 1만여권, 무게로는 약 4톤에 이른다.

또한, 아시아나항공은 세종학당에서 진행하는 '한국어말하기대회'를 후원한다. 전세계 세종학당 수강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세종학당 한국어말하기대회'는 지역별 예선을 거쳐 올해 9월, 한국에서 결선 대회가 개최될 예정으로, 아시아나항공은 이들 참석자들의 항공권을 할인 지원할 계획이다.

오근녕 본부장은 "한국어와 한국문화의 전파를 위해 최일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세종학당재단과 협력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아시아나항공은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항공사로서 한국을 전세계에 알린다는 사명감으로 주어진 역할과 책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