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럽카드가 뭐길래…NH농협카드-SK플래닛 소송, 소비자 혜택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17 10: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한지연 기자 = NH농협카드가 SK플래닛이 업무 제휴 계약을 일방적으로 해지했다며 소송을 제기한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

1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NH농협카드는 지난 1일 SK플래닛이 일방적으로 업무계약을 해지했다며 서울중앙지법에 계약이행을 위한 가처분 신청을 냈다. 양사는 지난해 4월 신상품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문제가 된 카드는 NH농협카드의 대표 성공작 'NH올원 시럽카드'다. 이 카드는 매달 결제금액 200만원이 넘으면 10만원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며, 대중교통이용료, 해외직구이용료 등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카드업계 혜택의 끝판왕으로 불리며 인기를 끌었지만 적자폭이 심해지면서 1년이 안 돼 발급이 중단됐다.

금융업법에 따라 카드사는 3년간 신용카드의 제휴·할인서비스를 축소 또는 폐지할 수 없다. NH농협카드는 측은 “수수료도 올려주고 할인쿠폰도 자사부담으로 제공하고 있는데 SK플래닛이 일방적으로 서비스 중단을 요청했다”며 “소비자들에게 약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가처분신청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SK플래닛은 반박하고 있다. SK플래닛 측은 “일방적으로 해지했다는 NH농협카드의 주장은 사실이 아니다"라며 "일방적인 서비스 해지 통보가 아니며 오히려 NH농협카드가 SK플래닛에 정산해야 할 금액에서 해외사용금액을 누락해 계약을 해지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NH농협카드 관계자는 "SK플래닛 측이 서비스 유지에 소극적이라 지난해 10월 수수료 비율을 인상하는 등 적극적인 노력을 지속했지만 이달 초 일방적으로 서비스 중단을 통보받았다"며 "SK플래닛이 주장하는 해외사용금액은 당초 계약사항이 아니고, 자금정산이 불투명하다고 주장하는 금액도 1억~2억원에 불과해 서비스 중단의 정당한 사유가 아니다"라고 재반박했다.

NH농협카드 측은 소송이 이어지는 동안 'NH올원 시럽카드'의 서비스 혜택을 홀로 부담한다는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르면 6월쯤 결과가 날 것으로 보인다"며 "소비자들은 현재 제공되는 혜택과 비슷한 수준의 혜택을 계속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