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국민폰' 샤오미 보급형 스마트폰 3분기 국내 본격 상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17 07: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모비코리아가 지난 4월 국내 출시한 샤오미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미믹스'. [사진=지모비코리아 제공]


아주경제 유진희 기자 = 중국 샤오미의 보급형 스마트폰이 올해 3분기 안방시장에 상륙한다.

홍미4 등 샤오미의 보급형 스마트폰은 중국의 '국민폰'이라는 별칭이 붙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 일례로 홍미시리즈의 경우에는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누적 판매량이 1억대를 넘어선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가격대가 20만~30만원대로 국내 경쟁 모델에 비해 30~40% 가량 저렴한게 특징이다.

국내 유일 샤오미 스마트폰 총판 지모비코리아 정승희 대표는 최근 기자와 만나 “올해 3분기 샤오미의 보급형 제품을 국내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샤오미 제품은 현지화 이슈와 시장 규모, 특허 등 다양한 요인이 맞물려 국내에 들어오지 못했다. 이로 인해 국내 소비자들은 해외직구 등의 방법을 통해 관련 제품을 구매해왔다.

업계에서는 샤오미 스마트폰의 국내 수요가 상당한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지난 4월 국내 첫 출시한 70만원 후반대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미믹스’도 의미 있는 성적을 거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홍미3, 홍미노트3 등 샤오미의 주력 제품은 해외직구 등을 통해 국내에서도 각각 1만대 이상씩 판매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인터넷 포털 네이버의 커뮤니티 ‘샤오미스토리’의 경우 회원수만 30만명이 넘는다.

이에 지모비코리아는 지난해 11월 샤오미와 국내 단독 총판 계약을 맺고 올해 4월 미믹스를 첫 출시했다.

정 대표는 “국내 샤오미 팬이 최대 100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며 “이들을 공략한다면 ‘외산 스마트폰의 무덤' 한국에서도 충분히 승산이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와함께 A/S(사후서비스) 인프라 확충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샤오미 보급형 스마트폰의 출시를 기점으로 현재 본사에서만 제공하고 있는 A/S를 지방의 협력사들에서도 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관련 전문인력을 양성해 현장에 투입하는 방식도 도입한다.

정 대표는 “국내 소비자가 A/S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만큼 신경을 많이 쓰고 있다”며 “현재 협력사와 A/S 서비스를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3분기 출시되는 제품 외에도 국내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꾸준히 라인업을 늘려나갈 것”이라며 “이를 통해 국내 소비자에게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