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동고동락 프로그램... 경로당서 ‘찾아가는마실음악회’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15 11: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신나는 행복공동체 동고동락 논산! 어르신과 함께하는 마실음악회 본격 출발

▲마실음악회 모습[사진제공=논산시]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 논산시(시장 황명선)가 추진 중인 따뜻한 행복공동체 동고동락(同苦同樂) 프로그램‘어르신과 함께 하는 마실음악회’가 12일 성동면, 은진면을 시작으로 신나는 동고동락 행복콘서트의 문을 열었다.

 ‘어르신과 함께하는 마실음악회’는 문화사각지대에 있는 소외된 주민들을 위해 12월까지 읍면 단위 공연의 찾아가는 동고동락 행복콘서트로, 문화 향유권 확대와 삶의 질을 제고하며 시민들과의 행복공감대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공연은 은진면 연서리와 성동면 병촌리를 직접 찾아가 전통민요, 아코디언공연, 마술공연 순으로 진행됐으며, 때로는 어르신들의 삶을 어루만지기도 하고, 때로는 어깨를 들썩들썩이며 색다른 즐거움을 엮어내는 공감의 시간을 가졌다.

 시는 마실음악회가 문화공연이 단지 공연이 아닌 복합적 문화서비스 제공이라는 점에 초점을 맞추고 시민들의 문화 요구와 욕구를 반영,‘공연를 위한 공연이 아닌’,‘단순한 문화서비스의 수요자가 아닌’, 문화서비스의 주체로 인식하게 하는 공연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어떻든간에 ‘즐겁다’,‘기쁘다’하는 것이 문화공연인 것 같다”며, “‘신나서 좋다’라는 것을 느끼고 그런마음을 표현하고 그런 좋음을 시민들 생활속에 잘 배치하는 일이 문화공연이고 그러한 삶이 즐거운 삶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시민들의 삶을 응원하기 위한 작지만 따뜻한 공연, 논산만의 특색을 담아 단순한 문화공연이 아닌, 주민들의 따뜻하고 행복한 삶에 깊숙이 자리잡을 수 있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매년 테마를 정해 테마별 공연(2015년 희망, 2016년 소통)을 추진 중에 있으며, 2017년은‘행복’이라는 컨셉으로 오는 5월 20일 ‘개그쇼 콘서트가’논산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