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영동대로 광역복합환승센터 국제설계 공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15 06: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서울시는 강남권 광역복합환승센터 개발사업을 위한 국제설계공모에 앞서 다음 달 21일까지 참가의향서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지하철 2호선 삼성역과 9호선 봉은사역 사이 지하공간을 대대적으로 개발하는 영동대로 지하공간 복합개발사업을 구상하고 있다.

기존 2호선 삼성역과 9호선 봉은사역 외에 삼성동탄선, GTX A·C 노선, KTX, 위례신사선 등 5개 철도노선이 들어오게 된다. 이 계획은 지난해 5월 기본구상이 발표된 뒤 같은 해 10월 서울시-국토부 간 업무협약에 이어 지금은 기본계획 수립 마무리 단계다.

이곳에 이들 5개 철도노선의 통합역사, 버스환승정류장, 시민편의시설, 업무시설이 들어서게 되면 영동대로 일대는 국제교류복합지구와 함께 서울·경기 동남권의 대중교통 허브 역할을 맡게 된다.

시는 코엑스에서 잠실운동장에 이르는 지역 일대에 글로벌 MICE 복합단지, 스포츠·대중문화 시설, 생태·여가 공간 등이 어우러진 국제교류복합지구 사업을 추진 중이다.

참가의향서를 제출하려면 관련 분야 전문가로 설계팀을 구성해야 한다. 팀 구성에 건축·도시·토목·교통 분야는 반드시 포함돼야 하고, 친환경·부동산 등 연관 분야는 선택사항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설계공모 통합포털 '서울을 설계하자'(http://project.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3∼7개 팀을 선정해 다음 달 30일부터 10월13일까지 본 설계공모에 지명 초청할 계획이다.

본 설계공모에는 김기호 서울시립대 교수, 김시곤 서울과학기술대 교수, 김영찬 서울시립대 교수 등 국내·외 전문가가 심사위원으로 나선다.

시는 올해 6월까지 기본계획을 수립한 뒤 올해 안으로 국제설계공모를 거쳐 기본 설계에 들어갈 방침이다. 광역복합환승센터는 2023년 완공을 목표로 한다.

tsl@yna.co.kr

(끝)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