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북한 미사일 중대 위협…한ㆍ미와 긴밀 협력"…"한ㆍ일 외무장관 통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14 12: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윤은숙 기자= 일본 정부는 14일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에 대해 북한 측에 강력하게 항의했다.

아베 신조 총리는 이날 국가안전보장회의 (NSC)를 긴급하게 소집했으며, 이에 앞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국제사회의 강력한 경고에도 불구하고 북한이 다시 미사일 발사를 한 것은 절대 용인할 수 없다"면서 이는 일본에 대한 중대한 위협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북의 미사일 발사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를 명확히 위반한 것으로 이에 대해 강력하게 항의한다"고 전했다. 이어 추가 도발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미국·한국과 연대하면서 국민의 안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일본 정부 대변인인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은 이날 긴급 기자회견에고 중국 베이징의 대사관을 통해 북한에 엄중한 항의와 규탄의 메시지를 전했다고 강조했다. 

로이터 통신은 윤병세 외교부 장관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외무상이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에 대한 대응 논의를 위해 전화 통화를 했으며, 야치 쇼타로 일본 국가안전보장국장과 맥 마스터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국가안보보좌관이 전화를 통해 이번 사태에 대해 논의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