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우포생태촌 유스호스텔...생태명품숙박지로 '호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12 14: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우포생태촌 유스호스텔은 가족단위 및 단체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생태관광 명소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사진=창녕군]


아주경제 박신혜 기자 =경남 창녕 우포늪가에 자리 잡은 '우포생태촌 유스호스텔'이 우포늪의 정취와 함께 힐링 장소로서 호평을 받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2015년 5월 개촌 이래 이용객들이 꾸준히 증가해 2년간 2만1천여명이 다녀갔으며, 한 번 이용한 사람들의 재이용률이 70퍼센트에 달한다고 전했다. 최근 5월 황금연휴기간에는 7일간 589명이 다녀가는 등 성황을 이뤘다.

우포생태촌 유스호스텔은 창녕군 이방면 안리 일대 1만3,746㎡의 부지에 숙박시설 7동, 관리동 3동 등 연면적 1,143㎡ 규모로 조성됐다. 자연 친화적인 너와지붕 형태와 황토를 소재로 해 15개 객실을 독립적으로 만들었고 야영장, 교육장, 세탁실, 자가취사실, 족구장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군 관계자는 "우포생태촌 인근에는 다양한 우포늪 습지식물 관찰과 쪽배 타기 등을 할 수 있는 우포늪 생태체험장을 운영되고 있으며, 우포늪에 서식하는 69여 종의 잠자리를 1년 내내 관찰과 생태체험을 할 수 있는 우포잠자리나라도 내년 상반기에 개장한다" 며, "이를 통해 창녕 북부지역이 우포늪, 산토끼노래동산, 우포잠자리나라, 우포늪생태체험장, 우포생태촌 유스호스텔을 잇는 자연과 하나 되는 가족 체류형 생태관광 중심지로 거듭날 것이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