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대통령에게 바란다] 김성수 시사문화평론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5-10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성수 시사문화평론가]


이번 대선은 누가 뭐래도 촛불 대선이다. 사상 초유의 국정농단 사태를 접한 국민들은 스스로 이 나라의 주인임을 선언하고 절대 권력을 합법적으로 자리에서 끌어내려 감옥에 보냈고, 그런 적폐를 일소시키기 위해서 이번 대선을 지켜왔다.

비록 한 달밖에 안 되는 대선 기간이었지만 국민들은 최선을 다해 어떤 후보가 촛불 정신을 잘 받들어 국민의 종복으로서 새로운 시대를 열어젖힐 수 있을까를 시험했고, 그야말로 역동적으로 표심이 움직이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래서 새롭게 당선된 대통령은 무엇보다 국민들이 어떠한 변화를 원하고 있는지를 겸허하게 듣고 이 명령에 따라야 한다.

이제는 암덩어리보다도 못한 존재가 된, 나라 곳간을 거덜내고 안보로 사익을 채우며 국토를 참절한 수구 극우충들은 마땅히 공공의 자리를 다시는 넘볼 수 없게 해야 하고, 그 기득권 세력들과 적대적 공존 속에 또 다른 기득권 세력을 끊임없이 양산하던 정치 구도를 혁파해야 한다.

국민을 중심에 두고 국민 모두의 조화로운 이득을 위해서 당장 악성 종양들을 도려내고 신선한 피가 돌게 해야 한다.

당선이 되더라도 의회는 여당이 장악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대화와 타협을 통해 배려와 상생의 하모니를 일구어내야 한다. 협치는 국민의 명령이다.

내 방식만이 옳고 다른 방식은 제거시켜야 한다는 블랙리스트의 사고를 뿌리 뽑고, 어떤 의견도 내놓을 수 있는 용광로 같은 광장의 사고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그래야 경제도 외교도 함께 되살릴 수 있을 것이다.

오로지 믿을 것은 집단 지성과 국민의 선한 의지일 뿐, 나를 도운 측근이 아님을 명심하자. 내 사람을 챙겨주고 싶다면 먼저 국민에게 물어서도 허락받을 수 있을지 생각해야 할 것이다. 오로지 국민에게 순명한 대통령으로 19대 대통령이 평가받기를 간절히 바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